본문 바로가기

Travel/하와이

[하와이추천일정] 원시적인 아름다움이 살아있는 #하와이 #빅아일랜드 #HAWAII

반응형

하와이를 가시는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빅아일랜드를 가지 못했다면 당신은 하와이의 반도 보지 못했다는 것을 !!

하와이에서 가장 큰 섬 그래서 이름도 "빅" 아일랜드

4,000미터가 넘는 마우나케아와 아직도 살아있음을 증명하고 있는 킬라우에아 화산등등 하와이의 다른 모든 섬들을 합친 것보다 더 큰 면적을 가지고 있는 이 멋진 섬은 그야말로 최고의 보물이다.

마우나케아에서 보았던 석양은 지금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다.

원시적 자연이 가장 잘 보존되었는 섬구경 같이 해보아요~

File:Hawaii national parks map.gif

빅 아일랜드 지도.

대부분 한국에서 오는 비행기는 오하우를 거쳐 환승을 해야 하는데, 일본을 거치면 바로 들어오는 직항이 있다.

공항은 코나와 힐로 두 곳이 있고, 시설은 둘 다 잘 되어있다.

대신 코나 근처에 리죠트가 대부분 집중되어 있어서 이동은 코나 공항이 좋은 편이지만, 리죠트 가격은 힐로 쪽이 훨씬 저렴하다.

두둥~ 우리 친구 우디와 함께 떠났던 하와이 빅아일랜드 여행.

하와이도 미국이라 했더니 아들이 굳이 꼭 데려가야한다고 했지만, 여행 내내 내가 챙겨서 데리고 다녔다.

반가워 우디~ 웰컴 투 미쿡,  알로하 하와이

대한항공을 이용해 9시간의 비행 후에 하와이언 항공으로 갈아 타고 빅아일랜드로 고고씽.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탑승권을 바로 주지 않고 탑승장에서 기다리라고 한다. 좋은 자리를 주기위한 배려인 듯.

참 친절한 하와이안 에어라인~

빅 아일랜드 코나 공항

렌터카는 알라모에서 진행을 했고, 미리 예약을 해 주셔서 빠르게 찾고 서둘러 나와 호텔로~

이번 호텔은 소쿠리의 강력 추천 호텔인 힐튼 하와이안 와이콜로아로 정했다.

베니스에 온 듯한 곤돌라를 타고 호텔 방에 도착했다.  로비로 다시 나갈 땐 트램을 타고 이동을 해야하는 하나의 작은 도시같은 곳이었다. 수영을 하던 아들이 깜짝 놀라서 보니, 거북이가 막 지나가고 있었다. 세상에나~~ 돌고래쇼와 각종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이 정말 다양했다. 노을 좀 보세요. 낙원이 따로 없죠!!

아침에 (정확이 새벽 5시에) 시차 때문에 그런지 일찍 일어나서 준비해간 각종 부식으로 아침을 해결하고 우리는 세 시간에 걸쳐 킬라우에아 화산 지구에 도착했다. 정확히 9시에 오픈을 한다고 해서 볼케이노 국립공원 입구에서 잠깐 쪽잠을 자고 출입증을 받아 분화구 쪽으로 향했다. 멀리서 하얀 연기들이 모락모락~ 아 왔구나.

새까만 용암의 흔적과 멀리 보이는 파란 바다가 너무 대조적이다. 죽어 있는 것과 살아있는 것의 대비라고 할까?

용암과 끝없는 분화구들을 멀리하고 아카카 폭포로 향했다. 원시시대로 돌아 간 듯한 고생대 식물들과 아찔한 폭포는 보는 사람의 입이 절로 벌어지게 만들었다. 아 시원하다~~아아아아

도로 옆에 끝 없이 펼쳐진 용암이 흔적들!

마우나케아를 보러가는 길은 조금은 험난했다.

네비게이션이 업뎃이 덜 되어있던 탓에 우린 길도 없는 곳으로 그냥 감으로만 찾아갔다.

정말 오기 잘했다.. 이 말은 백 번도 넘게 했던 것 같다.. 자연이 웅장할 때 느끼는 그 감정.. 그냥 감사합니다.

보이시죠? 태양이 지는 신비한 이 광경 오직 빅 아일랜드에서만 볼 수 있어요.

기온이 뚝 떨어지는 관계로 꼭꼭 바람막이 점퍼를 가지고 가셔야해요.

물론 뜨거운 연인 사이는 서로를 의지히면서 더욱 돈돈해 지겠죠.

여기서 잠깐!! 꼭 챙겨가야할 필수품이 하나 더 있어요. 컵라면 ㅎㅎ

일본 관광객드링 많이 와서 그런지, 공원 입구 매장에는 뜨거운 물과 젓가락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개인용 텀블러와 달달한 커피까지 있다면 당신은 가장 행복한 순간을 하나 추가하시는 거구요!!

여기까지 빅 아일랜드 1편입니다.

to be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