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캐나다

[캘거리여행] 캘거리 #캐나다 #캘거리 #밴프 #글렌보우뮤지엄 #스탬피드 #캘거리타워 #캘거리요새

반응형



캐나다 서부의 산악도시인 캘거리.

캐나다 태평양철도의 개통으로 밴쿠버와 연결되고 나서 교통로의 요충지가 된 곳이다.

알버타에서 가장 크며 캐나다에선 3위읜 도시이다. 자연의 나라 캐나다 답게 산악도시의 명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도시 캘거리!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글렌보우 뮤지엄 / Glenbow Museum

글렌보우 뮤지엄은 서부 캐나다에서 가장 큰 박물관이며 캘거리 역사뿐 아니라 캐나다 서부 개척사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물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그 중에서도 중앙 대평원에 살았던 카우보이와 인디언의 생활상을 복원해 놓은 전시관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더불어 총기류 전시는 박물관이 자랑하는 특별한 컬렉션!!

캘거리에 온다면 반드시 가보길 추천한다.




캘거리 타워 / Calgary Tower

캘거리의 발전을 상징하는 탑, 캘거리 타워!

록키 산맥과 드넓은 대지를 감상할 수 있는 뛰어난 전망으로 관광객의 인기 있는 곳이다.

다운타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벽과 천장은 물론 바닥까지 유리로 만들어져 360도 경치가 펼쳐진다. 그 때문인지 이 곳에서 바라보는 야경의 전망은 끝내준다.




보우 강 / Bow River

지역 부족국 살마들이 활을 만드는 데 사용했던, 강둑을 따라 자라는 갈대를 뜻한다.

캘거리 다운타운과 주변지역을 나는 중심이 되는 강이다. 보우 강은 캘거리인들의 식수로도 사용되어지며 야생동물의 서식처가 되고 낚시나 보트 등의 휴양 장소가 되었다. 다수의 어종이 서식하는 이 강은 세계적인 수준의 송어 낚시터로도 유명하다!




스탬피드 / Stampede

캘거리에서 매년 7월에 10일동안 열리는 로데오 전시회 축제이다. 캘거리에 간다면 꼭 7월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바로 이 축제를 보기 위해!

이 축제에서는 다양한 퍼레이드,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무료로 제공되는 팬케이크를 맛볼 수도 있다.

캐나다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의 진면목은 바로 이 로데오 축제가 아닐까 싶다! 카우보이 모자와 함께 부츠를 착용한 사람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 축제는 북ㅇ마ㅔ리카를 대표하는 이벤트로 매년 120만명 이상이 방문할만큼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Chinook Sky

보라빛과 오렌지 빛이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하늘! Chinook sky!!

록키산맥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고기압을 형성하면서 따뜻한 바람과 함께 구름을 몰고와 생기는 현상이다.

저녁에 이런 하늘을 보면 다음날에는 날씨가 따뜻하길 기대해도 좋다.

이러한 장관은 캘거리에서 놓칠 수 없는 뷰 포인트!!




헤리테지 공원 / Heritage Park

1900년대 초 서부 개척시대를 재현해 놓은 테마파크이다. 다운타운 남쪽 저수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직원들도 전통 의상을 입고 옛 자동차나 마차를 타고 돌아다니며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카페, 레스토랑, 박물관이 자리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캘거리 요새 / Fort Calgary

캘거리 다운타운 동쪽에 위치한 공원! 캘거리라는 도시가 조성되기 시작한 곳이며 1800년 후반 북서 캐나다의 치안을 담당하였던 기마경찰대의 기지로 사용된 역사적인 곳이기 때문에 지금도 잘 보존되어 있다 지금도 당시의 사료를 전시하는 역사자료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당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