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하면 !!콜로세움?! 맞는 말이지만~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광장!!


유적이 많고 오래된 도시다 보니 곳곳에서 풍겨나오는 고풍스러움이 우리를 매료시킵니다. 도로에 놓여진 돌부터 거리의 냄새까지 모든 것이 다 마음에 쏙~!! 이것이 바로 로마 홀릭~! 시간대마다 달라지는 하늘은 매번 새로운 곳에 온 것 같은 설레임을 안겨 줍니다.

그럼 베네치아 광장으로 Go go~!

순백의 이탈리아 통일 기념관과 그 앞을 위엄있게 지키고 서 있는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마상!! 멀리서 볼 때 몰랐는데 그 앞에 서면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번화가이고 유동인구도 많은 편이다 보니 차 조심조심하시고~!
저 이탈리아 통일 기념관 너머로 포로 로마노, 팔라티노, 콜로세움이 펼쳐집니다!


그 옆으로 살짝 돌아가면 캄피돌리오 광장을 올라가는 코르도나타 계단, 미켈란젤로가 설계한 것으로 위로 갈수록 폭을 넓게 만들어 아래에서 봐도 위쪽이 좁아지지않고 폭이 동일하게 직사각형으로 보입니다. 계단이라고 하긴에 경사, 경사라고 하기엔 계단?! 신기할 뿐입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카피돌리아 광장!! 이 곳 너머로 포로 로마노의 멋진 뷰를 감상하실 있습니다.


대전차 경기장이었던 나보나 광장. 그래서 다른 광장들과 다르게 길쭉~! 합니다. 이 곳엔 분수가 포인트! 낮에도 사람이 많지만 밤엔 더 많은 이유?! 바로 조명에 비친 광장의 분수들이 묘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이 곳에 사는 사람들이 정말 부럽습니다. 복잡한 생각이 많을 때 이 곳에 오면 복잡한 생각마져 아름다워질 것 같다는!!


드넓은 광장. 끝 없는 하늘 아래 우뚝 쏟아 있는 오벨리스크. 이 오벨리스크는 아우구스투스 황제가 이집트를 정복하고 가져온 기념품?! 스케일이 어마어마합니다. 민중의 광장이라 불리는 포폴로 광장. 날씨가 좋았던 터라 하늘의 색이 정말 무지막지하게 포폴로 광장과 잘 어울립니다.


역시.. 영화에도 소개됐을 뿐더러 쇼핑거리와 근접하다 보니~!
정말 광장다운 모습을 연출해 주시는 스페인 광장!
오드리헵번이 되어 이 곳에서 젤라또를 먹어야 하는데 청결을 위해 이제 이 곳에서는 젤라또 섭취가 어렵습니다. 현지인에겐 감흥이 없는 장소일지 모르지만 우리에게는 감성 터지는 스페인광장~!


노을지는 로마의 하늘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퀴리날레 광장에서 보는 '탁' 트인 로마~! 하늘의 구름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길 하나하나 건물 하나하나 감성터지는 로마였습니다.

그냥 보기에도 아름다운 곳이지만 역사를 알고 이해한다면 더 많은 걸 보고 느낄 수 있는 로마!!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이제야 이해가 됩니다.


소쿠리패스가 여러분의 여행을 응원합니다~! 떠나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이탈리아 | 로마
도움말 Daum 지도
top

Write a comment


◀ PREV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31]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