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 - 캐나다에서 바라보는 경이로운 자연의 놀라운 신비~~ Niagara Falls

반응형

아~~~~ 그저 놀라운 비명만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는 이 경이로운 자연의 위대함이여~~
Niagara Falls _ Canadian Falls 나이아가라 폭포 중에서도 더욱 멋진 광경을 연출해준다는 캐나다 쪽 폭포!!
이곳을 소쿠리가 직접 탐방하여 여러분들께 그 생생한 감동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그저 감탄 밖에 나오지 않는 나이아가라 폭포! 그 모습을 먼저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1. 나이아가라 폭포, 이제와서 미안하다.~~


나이아가라는 이미 먼저 자리하고 있었다. 소쿠리 보다 더 먼저, 아니 그보다더 최초의 발견이라 하는 1604년 사무엘 드 샹플랭 _ Samuel du Champlain에 발견되기 전부터 이미 나이아가라는 먼저 그렇게 천둥의 소리를 뿜어내며 기다리고 있었다.
캐나디언 폭포라고 보통 말하는 Horseshoe Falls, 그리고 미국폭포 American Falls 두개의 폭포를 우리는 나이아가라 폭포라고 한다. 많은 한국분들은 이곳에서 "나이야~ 가라~~"라고 외치면 젊어진다는 한국사람들만 알고 내려오는 전설의 폭포이기도 하다. 말발굽모양이라 해서 말발굽폭포라고 말하는 캐나다쪽 폭포는 그 웅장함이 미국폭포를 압도하는 규모로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가까이서 본 말발굽 폭포는 그야말로 장관이었다!!



미국쪽 폭포를 보려고 뒤를 돌아선 순간!! 잊지 못할 멋진 광경이 눈앞에서 펼쳐졌는데 이또한 지금까지 그때의 감동이 살아있을 만큼 멋진 추억이었다. 바로 무지개!!!!!!! 그것도 쌍무지개가 나를 반기는 것이 아닌가?? 아무래도 나이아가라 폭포가 나를 계속 이곳으로 이끈다는 느낌이든다.. 이렇게 나의 마음을 한순간에 빼앗아 버린 무지개를 따라 아니 잡으려 저만치의 무지개로 계속 손을 뻗어 무지개로 다가서려고 하는데 멀지막히 보이는 American Falls!!

마치 바다에 와있는 듯한 엄청난 양의 담수량에 이토록 깨끗한 옥빛깔이 선명한 강물이라~~ 거기에 무지개의 황홀함까지 마치 마약에 중독되면 이런 기분일까?? 이래서 경이로운 자연의 위대함 앞에서는 인간들이 만들어낸 어떤 건축물도 초라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해주는 위대한 순간이었다.

죽기전에 반드시 가봐야 할 나이아가라 폭포!! 말그대로다.

Editor : Jeremie
Photo : Jeremi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