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베트남

[하노이여행] 하노이 추천 여행코스 : 씨클로/맛집/호안끼엠/에그커피/껨짱띠엔/수상인형극/쿠킹클래스

반응형






베트남 도시 중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유적지,

현대와 과거의 공존하는 매우 인기있는 여행지입니다:)

신시가지와 구시가지 각각의 남다른 매력이 넘쳐나는 곳이에요




또한 상반기 베트남 여행은 여행하기도 좋은 날씨를 갖추고 있죠! 

습하긴 하지만 하노이 3월 날씨는 최저기온 18도와 최고기온이 22도 정도로 

우리나라 4월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온화한 날씨라 여행하기에 딱 좋은 온도에요




매력만점 도시 하노이! 

어떻게 하면 하노이 여행을 잘하고 올 수 있을까요?









소쿠리패스 x 하노이



하노이를 보다 제대로 즐기는 완벽 코스와

 하노이 여행 팁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팔로팔로미💚💛❤️








하노이 대표 교통수단 : 씨클로 타고 시내구경하기




하노이 대표 교통수단 씨클로는



동남아를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교통수단 혹은 시내투어로 인력거가 있어요, 베트남에서 씨클로로 불리는 인력거는 베트남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색체험 중 하나인데요, 인력거를 타고 시내한바퀴를 타는 게 특별한 이유는 현지인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체험 중 하나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소쿠리패스에서 추천드리는 하노이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첫 번째로 소개드려요



과거 프랑스 식민지 지배를 받았던 베트남은 여전히 그 흔적들이 남아있는데요, 씨클로를 이용하면 베트남의 정취와 여유, 그리고 베트남과 프랑스의 색이 공존하는 하노이를 편히 둘러볼 수 있어요씨클로가 아니더라도 자전거나 오토바이 등 현지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현지인스럽게 여행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








하노이 대표 음식 : 포/분짜  (feat. 퍼짜주엔 - 백종원 맛집) 



베트남의 대표 음식 쌀국수는



국내에도 우리나라 입맛에 맞춘 다양한 쌀국수 식당이 있어 낯설지 않으시죠, 하지만 베트남 쌀국수는 우리나라에서 먹던 쌀국수와는 차원이 다르다고해요! 면과 고기, 채소, 국만 들어가는 아주 간단해보이지만 그 맛과 육수가 일품이라고 해요. 이미 많은 방송을 통해 알려졌죠, 특히 신서유기에서 강호동이 후루룩짭짭 흡입하던 그 쌀국수가 생각나네요.. 



인생 베트남 쌀국수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퍼짜주엔' 어떠세요? 장수 여행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에서, 백종원이 갔던 그 맛집, 일명 '하노이의 백종원 맛집'으로 통하는 퍼짜쭈엔은 국내뿐 아니라 현지인 맛집이라고 해요 :) 하지만 어느 가게를 가던 쌀국수가 기대이상으로 맛있다고 합니다! 고수나 특유의 향신료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하면 빼고 주기에 걱정안하셔도 되구요!










하노이 대표 명소 : 호안끼엠 호수  



하노이 대표 명소 호안끼엠 호수는



하노이 중심에 펼쳐진 호수는 도시의 상징이자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곳이에요. 시내에 크고 작은 호수가 많아 호수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하노이에서 대표적인 호수에요. 시민들 뿐 아니라 여행객 사이에서도 쉬어가는 코스, 혹은 꼭 가볼만한 곳으로도 많은 애정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하노이의 중심에 있기에 주변에 맛집과 명소가 많아 관광하기 편해요, 대표 명소 응옥선 사당으로 들어가기 위해선 호안끼엠 호수를 지나쳐야하기도 하지요! 사당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호안끼엠 호수 하이라이트 붉은 다리는 자유롭게 다닐 수 있습니다. 별도의 입장비용이 필요없는 힐링 관광지의 최적의 장소! 지친 베트남여행일정으로 잠시 쉬어가고 싶으시다면 호안끼엠 호수 강추드려요!









하노이 대표 명물 :  '껨 짱 띠엔' 아이스크림



하노이 대표 명물 '껨 짱 띠엔'은



하노이에서 맛 볼 수 있는 가볍게 먹기 좋은 하노이 대표 간식이자 디저트 '껨 짱 띠엔 아이스크림'! 뭘 먹어야 하노이여행 잘 하고 왔나 고민되신다면 바로 '껨 짱 띠엔' 입니다! 아이스크림 가게에 사람이 많다?! 하면 아 여기가 '껨짱띠엔'이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돼요. 60년 전통의 '껨 짱 띠엔'은 하노이에서 제일 오래된 아이스크림 가게라고 해요 



설명할 수 없는 매력적인 맛... 한국 돈으로 하나에 600원 정도라 부담없는 가격이죠, 무더운 베트남 날씨에 아이스크림은 긴 설명이 필요없겠죠ㅎㅎ 최고최고! 매장이 껨짱띠엔 호수 앞에 위치해 있어 아이스크림 하나 들고 호수 산책하기에도 좋겠네요ㅎㅎ 







하노이 대표 별미 :  '에그커피' 맛보기 





베트남 특유의 커피 '에그커피'



달걀 노른자와 설탕 연유로 만든 에그커피는 로컬 디저트입니다. 베트남어로는 카페 쯩(cafe truong) 이라고 부른답니다. 우리나라 다방 커피로도 유명했던 노른자를 동동 띄운 커피와는 사뭇 다른데요, 계란이 들어가 비릴 것 같지만 비리지 않고 머랭같은 식감을 주는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독특한 맛이에요!  


많은 에그 커피 전문점에서도 '카페 지앙'이 원조인데요, 커피지앙은 1946년부터 오픈한 곳이에요, 독특한 점은 테이블이 굉장히 낮으며 간의 의자가 있다는 점인데, 베트남 길거리와 야시장에서 자주 보던 그 의자 맞습니다ㅎㅎ,  우리 돈으로 천원정도 하니 커피 덕후들 꼭 들려보셔요!










하노이 대표 문화 :  '수상인형극' 관람하기




베트남의 대표 연극인 '수상인형극'은



베트남 농부와 어부들의 희로애락, 서민들의 일상적인 삶을 이야기하는 연극이에요,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베트남 수상인형극은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형태의 독창적인 공연이라 오래동안 베트남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잡아왔는데요! 베트남 전통음악을 배경으로 진행돼 경쾌한 노래와 섬세한 인형의 움직임으로 지루할 새가 없어요,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인데요, 아이들과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수상인형극 더더욱 강추드려요! 



표 관광 코스이다보니 인기가 많아 티켓 구매 경쟁이 치열하다고 해요! 저녁의 인기 시간대는 사전 매진 되는 경우가 많기에 현지에서 미리 예매를 하시거나 한국에서 미리 표를 사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가격은 10만동으로 한화로 하면 약 5천원정도입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노이 대표 체험 : 일일 쿠킹클래스




하노이 일일 쿠킹클래스 체험은? 


첫번째로 하노이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으로 인력거, 씨클로를 추천드렸는데요 마지막으로 추천은 하노이 일일 쿠킹 클래스입니다 :) 먹방 여행의 정점을 찍는 쿠킹 클래스는, 현지인 셰프와 함께 로컬푸드를 만드는 일일 클래스인데요, 로컬 시장에 들려 함게 재료를 구입하며 직접 만들어보고, 먹기까지! 완벽한 코스로 진행돼요!! 


반나절도 아닌 4시간만 투자해서 현지시장도 구경하고, 베트남 전통 요리도 배워봐요! 3가지 전통요리를 직접배우고 해보니 까먹을 수가 없겠죠! 한국에 돌아와서도 베트남 생각날때마다 해먹어볼테야... 식사까지 할 수 있으니 더할나위없이 좋은 가성비 만점인 하노이 액티비티 이색체험이네요 :-)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소쿠리패스 X 하노이


[ 베트남 하노이 여행 하루만에 정복하기 ]

다양한 액티비티와 체험으로 하노이 여행 뽀작내자!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소쿠리패스 베트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더 많은 여행정보와 여행필수템이 궁금하다면?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유여행연구소 <소쿠리패스>를 구경하실 수 있어요 *



▶▶▶공항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SM면세점 할인쿠폰 무/료/다/운◀◀◀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바로 넘어갑니다 (면세점 쿠폰 득템!개이득!)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유여행 연구소 소쿠리패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