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아름다운 해변을 꿈꾸시나요?

소쿠리가 여러분들께 찬찬히 소개합니다. 프랑스 남부 꼬뜨 다쥐르 Cote d'Azur 지방의 꽃! 니스 Nice!!

[프랑스여행추천] ★니스여행☆ 니스, Very Nice! #니스 #Nice #France


뜨거운 햇살이 지고 황홀한 야경이 펼쳐진 니스 앞 바다

[사진출처 : 소쿠리]

에메랄드 빛 바다와 연인들의 산책로, 프로므나드 데 쟝글레.  개와 늑대 사이 시간이 만난 니스는 정말 Very Nice !

 

[사진출처 : 프랑스 관광청]

니스 밤 바다, 석양과 어울어진 모습이 정말 예쁘죠 ^0^

[사진출처 : 프랑스 관광청]

마세나 광장 분수 쇼! 조명 빛을 더해서 화려하답니다!

 

영국인 산책로 Promenade des Anglais 는, 1800년대에 작은 오솔길이었답니다. 이 바닷길이 너무 아름다운 나머지, 많은 사람들이 즐겼으면 하는 바램이 한 영국인 성직자가 폭을 넓혔고, 또 그 다음에는 빅토리아 여왕 아들이 나무와 꽃들을 심어 가꾸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마세나 광장은, 니스사람들의 쉼터입니다. 벤치에 앉아 책을 읽기도 하고, 분수대에서 샌드위치로 점심을 즐기기도 합니다. 밤에는 거리 공연들이 이뤄지고, 낮에는 만남의 장소가 되는 곳이죠!

 

사실 밤의 니스만 아름다운 것은 아니죠~ 태양과 함께한 니스 또한 아름다움을 감출 수 없습니다!

 

ㅣ 푸른, 해변 ㅣ

ㅣ 멋스런, 구시가 시장 ㅣ

[사진출처 : 프랑스 관광청]

해변에 누워~ 저 바다를 향해!! 스트레스를 확~!!

[사진출처 : 프랑스 관광청]

늘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구시가지 시장입니다!

 니스 해변은, 한 때 누드비치로 유명했죠~ 하지만 지금은 관람객(?)들이 많아 일반비치로 바뀌었답니다. ㅎㅎ 꼬뜨 다쥐르 Côte d'Azur 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많은 유럽사람들이 이 곳에 모여들죠!


구시가지는, 골목들이 아기자기하게 있답니다. 이른 아침에는 빵 굽는 냄새가, 햇살이 비추기 시작하면 향긋한 꽃 내음이, 오후에는 커피를 볶는 향이 머무는 곳이죠.

이 모든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매력, 그래서 휴가철마다 많은 사람들이 다시 니스를 찾습니다. 좋은 날씨와 푸른 바다 뿐만 아니라 곳곳에 숨어있는 또 다른 볼거리들이 더해졌습니다. 그럼 또 다른 매력을 쏙, 쏙, 들여다 보겠습니다.

 

떠나기 전에 잠깐 !


니스 관광지를 확~ 한바퀴 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국인 산책로 (프로므나드 데 쟝글레) 바닷가에 꼬마 기차가 세워져 있습니다. 이 기차를 타면 플라워마켓, 마세나 광장, 구시가, 캐슬 힐, 항구, 베이오브엔젤, 영국인의 산책로, 알버트 프리미에 가든 ! 곳곳에 들러 니스에서 찍을 수 있는 예쁜 사진들을 다 찍을 수 있답니다 ^0^

  [사진출처 : 소쿠리]

 



- 니스의 볼거리.

파리 다음으로 박물관의 도시로 꼽히는 니스에는 20여곳의 박물관과 갤러리가 있습니다. 그 중에도 꼭 가봐야 하는 곳들은요, 바로 요기 ↓

현대 미술관

Musée d'Art Moderne et d'Art Contemporain (MAMAC)                        

[사진출처 : 소쿠리]

미술관 외관입니다. 현대건축물로 많은 사람들이 외관을 보기 위해서 니스에 가기도 하죠.

[사진출처 : 소쿠리]

옥상 정원에서 바라 본, 니스! 

[사진출처 : 소쿠리]

아방가르드한 전시품 중 눈에 띄는 것을, 찰칵!

 

 유명한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작품과 앤디 워홀의 대표작 캠벨 수프 캔을 이곳에서 볼 수 있어요! 와우~ 1960년대 부터 현재까지, 아방가르드~한 작품들이 한 곳에 보여있답니다. 옥상 정원에서 니스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참, 박물관도 멋스럽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구경거리로 좋아요 b !

 

샤갈 미술관

Musée National Message Biblique Marc Chagall                          

[사진출처 : 소쿠리]

깔끔한 외형의 샤갈 미물관입니다. 

[사진출처 : 소쿠리]

그 안은 이렇게~ 갤러리를 걸으며 명화감상 할 맛 나죠 ^^ 

[사진출처 : 소쿠리]

박물관 투어를 듣고 있는 아이들. 친절한 설명이 쏙쏙 들어오겠죠!

 

세계에서 가장 많은 ! 450여 점에 이르는 샤갈의 작품이 전시된 샤갈 미술관 ! 니스에서 유일하게 입장료를 받는 곳이지만, 그래도 안갈 수 없는 곳 ! 입장료는, 6.50 유로. 그 보다 더한 감동의 예술을 느낄 수 있죠~

 

마티스 미술관

Musée Matisse                                                                       

 [사진출처 : 소쿠리]

미술관 외관입니다. 멀리서도 딱 눈에 띄어요~

샤갈 미술관을 지나면 나오는 마티스 미술관. 그곳에 가면 로마시대 유적과 함께 유명 화가들의 미술 작품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더욱 빛나는 쪽으로 가보니, 아하 ! 파블로 피카소와 함께 20세기 최대의 화가라 불리는 마티스가 있군요~!

참, 마티스가 파리 병원에 입원했을 때 옆에 있던 환자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고 배워 그림을 시작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병원에 누워 미술교본을 보며 그림그리기를 시작한 결과 그는 현대미술사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되었다죠~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을 창대하리라~!" 를 잘 보여준 예가 아닐까요 ^^

 사랑스런 도시  Nice 

지금까지 소쿠리가 함께한 이곳은 Very Nice 한, 니스 였습니다~!   


[프랑스여행추천] ★니스여행☆ 니스, Very Nice! #니스 #Nice #France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프랑스 | 니스
도움말 Daum 지도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