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꿈꾸기

[여행꿈꾸기]호스텔 이용 팁#호스텔 고르는 방법#저렴한 숙소#알뜰한 배낭여행

반응형


호스텔은 주머니가 가벼운 배낭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숙소이자 편안한 안식처이죠!!^^

전세계에 수 만개의 호스텔이 여행객들을 맞고 있으며, 우리나라 여행객들의 이용률도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사전 정보 없이 갈 경우, 또 성수기에 미리 예약하지 않을 경우 낭패를 보기 쉽상!

여러분께 호스텔을 고르는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호스텔은 여러가지 종류의 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행경비를 초절약(?)해야하는 장기여행자는 혼성도미토리를 이용하시기를 추천 해 드립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부대시설 이용도 다 포함되어 있다는 점~

그러나, 여성 여행자의 경우 조금 더 주의해야 할 점이 있겠죠?

같은 방 여행자들과 친하게 지내되, 경계를 늦추지 않고 스스로 자신을 지킬 수 있도록 합시다!

다른 사람과 같이 지내는 건 불편하다! 하시는 분들은 개인 룸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실 및 욕실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가격은 조금 올라가지만 편하게 머무를 수 있답니다.

좋은 호스텔을 고를 경우 훨씬 저렴한 가격에 호텔 못지 않은 깔끔·청결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호스텔 예약사이트의 리뷰를 참고하여 예약하는 것도 하나의 TIP!

여행 커뮤니티 글을 보면 호스텔에서 도난당했다는 글을 간간히 보셨을텐데요,

잠글 수 있는 개인 캐비넷의 유무를 따지는 것은 아주아주 중요하답니다.

많게는 수십명의 여행객들이 머무는 호스텔 시스템 상 보안이 취약할 수 있으나, 모든 호스텔이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24시간 호스텔을 지키는 스태프들과 호스텔 이용자가 아니면 들어올 수 없는 도어락 시스템 등이 잘 되어 있는 곳이라면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호스텔 이용 꿀 TIP!

유럽 국가를 여행할 경우 비싼 음식값에 놀랄 때가 한두번이 아니죠~

부엌 및 취사도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호스텔로 가면 식비를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온 여행자들과 함께 요리하고, 세계 각국 음식들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정이 넘치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

호스텔에 따라서는 조식을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아침을 꼭 먹어야겠으나 요리하기는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아침식사가 포함된 곳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대부분 호스텔의 아침식사는 토스트, 쥬스와 같이 간단한 음식들이 제공되니, 한식에 길들여진 분들이라면 조금 힘들수도 있답니다 :(

정식 조식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호스텔에 사전 문의하세요~

호스텔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라운지 시설은 여행객들이 호스텔을 이용하는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각종 여행정보를 나누고 전세계에서 온 여행객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라운지!

밤에 파티를 열기도 하고, 일정이 맞는 여행객들을 찾아 함께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역시 젊은 배낭여행객들이 찾는 숙소 답게 자유분방함이 느껴지죠?? ^^

이 외에 호스텔을 고를 때 참고하면 좋을 것들!

무료 인터넷, 주차시설, 온수, 난방·냉방시설 등..

초보 여행객도 부담없고,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는 특별한 숙소, 호스텔!

자신의 여행스타일에 잘 맞는 호스텔을 선택하여 잊을 수 없는 멋진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