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쿠리블로그가 네이버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반응형
소쿠리닷넷, 소쿠리트래블의 소식을 소쿠리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하셨던 많은 블로거님들, 고객님들, 여러 여행관계사님들 그리고 소쿠리의 활동을 이래저래 살펴보고 계시는 경쟁 여행사(?)님들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2011년 6월 24일을 기하여 네이버에도 블로그 분점을 개설하였습니다. 물론 6-25한국전쟁이라는 한민족에게 아픔을 준 슬픈역사를 상기하자는 의미는 전혀 없었다는 점은 그닥 강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소쿠리가 블로그 개설 한 지도 3년가량이 지났습니다. 한때는 다음뷰에 노출되어서 하루 클릭이 1,500건을 갑자기 뛰어 넘어 소쿠리 전직원들이 크게 고무되었던 일도 있었고, 많은 분들과도 블로그를 통해서 교감을 나눌 수 있게 되어 오히려 소쿠리에게는 큰 기쁨을 전해준 고맙고도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블로그였습니다. 관리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아 처음엔 많이 고생했었던 기억이 갑자기 스쳐지나갑니다. ㅎㅎㅠ.ㅠ <- 기쁨과 슬픔이 미묘하게 교차하는 몇방울의 눈물

이번에 네이버에 블로그 분점을 개설하게된 이유와 운영수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확장성 향상
그동안 많은 블로거들에게 외면을 받아왔던 네이버 만의 폐쇄성 - 2차주소, 블로그 API등등의 기본적인 기능이 제공안되고 여러가지 애드온 기능이 불가능했던 점등이 초기에 네이버를 선택하지 않았던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도 시대의 흐름에 많은 부분을 동참하게 되어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여러가지 변화의 바람이 불어 많은 부분에서 확장성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적어놓으니 소쿠리가 엄청난 블로거라서 고르고 재는 듯한 느낌이지만 꼭 그런것만은 아니지만 이런 부분은 소쿠리에게 중요했답니다.^^

2. 주요 운영 원칙
가. 소쿠리블로그는 동시 작성, 동시 발행을 원칙으로 하여 본점과 분점의 차이를 두지 않는다.
나. 수정 반영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약간의 시차가 발생할 수가 있다.
다. 각 블로그별로 이웃 또는 교류되는 회원들이 다를 수 있으나 이에 대한 어떠한 차별을 두지 않는다.
라. 각 블로그별로 동일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것이 원칙이나 특화된 이벤트는 각 블로그별로 시기, 대상, 리워드 등은 달라질 수 있다.

모든 것이 그동안 소쿠리를 지켜봐 주시고 아껴 주시고 항상 격려해주시는 많은 블로거님들께 그리고 무엇보다도 소쿠리의 근간이 되어 주신 수많은 고객님들께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한 발걸음이라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가지 소통의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소쿠리가 되겠습니다.

꾸벅 ^^

소쿠리
정창호 올림

글을 마치며..
금일 신입사원 면접을 보면서 그에게 전했던 소쿠리의 사훈이 있었습니다.

약은 약사에게, 여행은 소쿠리에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