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거리의 노점상, 쇼핑몰의 푸드코트 등지에서 쉽게 먹을 수 있다. 레스토랑에서도 늘 등장하는 메뉴다.
꾸어이 띠아우 (Noodle Soup)
쌀국수. 외국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중 하나다. 돼지고기, 닭고기 등과 어묵, 두부, 야채 등을 넣어서 요리한다. 야채중에는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팍치가 들어가게 마련이다. 팍치를 원하지 않는다면 미리‘마이 싸이 팍치(팍치를 빼주세요)’라고 말하는 게 좋다. 음식을 주문할 때는 면의 종류와 국수에 넣고 싶은 고기종류를 말해야 한다. 가는 면은 쎈미, 중간 굵기는 쎈렉, 넓은 면은 쎈야이라고 부른다.
카우 팟 (Fried Rice)
볶음밥. 쌀국수와 더불어 가장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이다. 주재료로는 무(돼지고기), 느아(소고기), 까이(닭고기), 탈레(해물), 카이(계란), 팍(야채) 등이 있다. 돼지고기 볶음밥을 주문하고 싶다면‘카우팟무’라고 말하는 등 카우팟+주재료를 말하면 된다.
팟 타이 (Fride Noodle)
태국식 볶음면. 면 볶음으로 해물을 주로 섞어서 요리하며 땅콩가루를 얹어준다.
팟 까파우 무 쌉 (Fried ground pork and sweet basil with Rice)
바질과 함께 볶은 돼지 고기 덮밥. 고추와 바질을 넣어 볶은 돼지 고기 요리로 특유의 향을 지니고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도 어울리는 편. 닭고기를 원할 경우 ‘팟 까파우 까이쌉’이라고 한다.
카우 깽 (Curry over rice)
카레 덮밥. 태국식 카레는 인도보다는 약하지만 향이 강하며 국물이 많은 편이다.
카우 무 댕 (Red pork over rice)
붉은색 돼지고기 덮밥. 돼지고기를 잘게 썰어 밥과 함께 주는 음식으로 고기가 약간 단 편이다.
카우 만 까이 (Chicken over rice)
기름기 있는 닭고기 덮밥. 찐 닭고기를 썰어주며 국물과 고추가 들어간 양념을 함께 준다.
카우 카 무 (Boiled Pork Leg Over Rice)
돼지족발덮밥. 계란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똠얌과 껭쯧은 태국식의 매콤한 찌개와 국이다. 탈레는 해산물요리, 팟은 볶음요리, 얌은 태국식 샐러드를 의미한다. 대부분의 요리는 1인분으로 조리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명이 함께 시키는 게 좋다. 저렴한 요리는 50B 정도이며 비싼 해산물 요리는 300B 이상을 호가하기도 한다.
똠얌꿍 (Tom Yam Kung)
세계 3대 요리로 선정될 만큼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태국 식 새우 수프로 매콤하면서 시큼한 맛을 낸다.
쑤끼 (Suki)
우리나라의 전골이나 일본식 샤브샤브와 비슷한 음식으로 맑은 육수에 고기, 해산물, 어묵, 야채 등을 넣어 끓인 후 소스에 찍어 먹는다. 육수와 양념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넣을 재료는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종류에 따라 20B~60B 정도다. 다 먹고 난 후에는 남은 국물에 참기름과 밥을 넣어 볶아 먹기도 한다.
대표적인 쑤끼 음식점은 MK, Coca, MD로 지역마다 브랜드가 있다.
쏨땀 탈레 (Spicy papaya salad with seafood)
해물이 들어간 매운 파파야 샐러드.
쏨땀 뿌 (Spicy papaya salad with crab)
게가 들어간 매운 파파야 샐러드.
얌운쎈 (Spicy glass noodles salad with shrimps, squids and minced pork)
새우, 오징어, 잘게 썬 돼지고기가 들어간 녹두당면으로 만든 매운 샐러드.
껭 쯧 운쎈 무쌉 (Glass noodle and vegetable soup with minced pork)
잘게 썬 돼지고기, 야채, 녹두당면이 들어간 맑은 수프.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찌개종류로 맛이 시원하다.
쁠라 끄라퐁 쌈 롯 (Deep-fried sea bass with spicy, sweet & sour sauce)
맵고 달콤하고 신 소스를 얹은 생선구이.
뿌 옵운쎈 (Baked soft shell crab with glass noodle)
녹두당면이 들어간 게 찜 요리.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의 인기메뉴다.
뿌 팟 퐁까리 (Fried soft shell crab with curry powder)
게와계란, 코코넛밀크, 옐로우카레를 섞어 볶은 요리.
꿍 톳 까티얌 프릭 타이 (Deep fried prawns topped with garlic & pepper sauce)
볶은 마늘과 후추를 얹은 새우튀김 요리.
꿍 팟 프릭 파우 (Fried prawns with spicy chilies sauce)
매운 고추소스를 얹은 새우요리.
허 목 탈레 (Steamed mixed seafood with coconut milk & curry paste)
코코넛과 카레로 요리한 해물 요리찜.
느아 팟 남만 허이헷쏫 (Stir-fried beef and mushroom in oyster sauce)
굴 소스로 요리한 쇠고기 버섯 볶음. 태국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가장 무난한 음식.
쏨땀 (Spicy papaya salad)
매운 파파야샐러드. 태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레스토랑에 따라 쏨땀_Somtam을 그대로 표기하는 경우도 있다.
까이 팟 멧 마무엉(히마판) (Fried chicken and cashew nuts with sweet chilled paste)
달콤한 고추소스로 요리한 닭고기와 캐슈너트 볶음.
까이 팟 킹 온 (Fried chicken breast with young ginger)
닭살코기와 생강볶음.
팟 팍 루엄 밋 (Stir-fried mixed vegetables)
굴소스를 이용한 야채요리 볶음.
껭 빠느아 켐/까이/룩친 쁠라 (Country style curry paste with salted beef/chicken/fish ball)
지방식 쇠고기/닭고기/어묵 카레.
반응형
'Travel > 동남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쿠킹 스쿨(Blue Elephant Cooking School) (0) | 2009.06.16 |
---|---|
TTM+ (Thailand Travel Mart+) (2) | 2009.06.12 |
싱가포르에 대한 7가지 오해?! (0) | 2009.06.04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싱마타이 15일 배낭여행 상품 출시! (0) | 2009.06.04 |
호룸호룸을 다녀와서 (2) | 2009.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