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S

[예술 in 비엔나]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벨베데레궁전 #BELVEDERE

반응형

[예술 in 비엔나]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벨베데레궁전 #BELVEDERE

비엔나의 머스트씨 스팟! KLIMT ★ BELVEDERE



'키스'  

제목만으로도 황홀하면서도 찬란한 황금빛이 떠오르는 인물 '클림트'

그의 대표적인 작품 '키스'는 역사상 가장 많이 복제된 그림으로도 유명하지요.



구스타프 클림트

비엔나하면 떠오르는 화가 클림트는 화려하고도 기하하적인 무늬의 장식들과 관능적인 그림으로 대표되는데요. 

독창적이고 정교한 그의 작품들은 아르누보를 찬란하게 올려놓습니다.



#황금빛의 화가


금세공가였던 아버지의 영향 탓인지 그의 작품에서는 다양한 기법의 금박장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기법은 클림트의 작품을 한 층 더 화려하고 황홀하게 만들어주는데요. 환상적이며 섬세한 디테일의 금박장식을 보고 있노라면, 그 화려하고 몽환적인 매력에 사로잡혀 버립니다.



#여성과 에로티시즘


클림트가 자신의 메모에서 밝힌 바와 같이 그의 작품에서의 최대 관심사는 자연과 여성이었습니다. 그래서 여성의 세계를 가장 잘 표현한 화가라는 별칭이 있기도 합니다. 그런 그의 관심은 점차 작가의 성적 판타지로 표현되어 예술적인 에로티시즘으로 승화되었지요.


20대 중반에 이미 머리가 벗겨지고 배가 나오는 등 여성들이 좋아할 스타일의 모습은 아니었고 또 평생 미혼이었으나 '빈의 카사노바'로 불리며 14명이 넘는 사생아를 가지기도 했던 클림트, 그림의 모델이 된 여성과는 꼭 잠자리를 했다는 설이 있을만큼 화려한 여성편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죽는 순간까지 진정한 애인인 에밀리 플뢰게를 찾았던 클림트

비엔나를 방문한다면 이런 클림트를 반드시 만나봐야 하겠죠.




그리고 그 대표적인 곳이 바로 벨베데레 궁전!!!


그 이름만으로도 설레이는 '키스' 이 작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그 가치는 정말 말이 필요없을 정도이죠.


궁전의 화려한 볼거리는 물론 멋진 전망까지!!


비엔나의 머스트씨 스팟! KLIMT ★ BELVEDERE

Belvedere ☆ Klimt ☆ VIenna + SOCURI


COMING SO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