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ound harmony of each different beauty - Mezquita


[스페인추천지] Profound harmony of each different beauty - 

#Mezquita Catedral #메스키타 #Córdoba #España #스페인여행


올라~ 저번엔 코스도바를 전반적으로 둘러봤지요!? 이번에 갈 곳은 코르도바의 최고 핵심 볼거리 '메스끼따 성당'입니다!

코르도바는 메스키따 성당 주위로 모든 볼거리가 집중되어 있답니다! 호텔, 호스텔은 물론 식당, 사람들도 메스끼따 주변에서 찾을수 있을만큼 코르도바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부터 코르도바의 중심은 메스키타로 전해지지요.

메스끼따는 남북 180m, 동서 130m로 굉장히 규모가 큰 성당입니다. 지금은 그 엄청난 규모와 세계 어디서도 보기 힘든 희소성 등 다양한 방면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된 성당입니다. 


여기서 잠깐! 메스키타의 뜻을 알아볼까요 !? '이마를 땅에 대고 절하는 곳'이라는 뜻의 메스키타는 아랍어로 '마스지드' 영어로는 '모스크' 스페인어로는 '메스끼따'라고 불리웁니다. 원래는 무슬림들에 의해 건설되었고, 기독교와의 분쟁으로 인해 결국엔 사원에서 성당으로 되었습니다. 많은 부분을 기독교 형식으로 개조시키기도 했죠. 이를 보고 당시 코르도바를 점령한 '까를로스5세'는 '그들은 어디에도 없는것을 부수고, 어디에나 있는 것을 지었구나!'라고 탄식했다고 하네요!


메스키타는 이처럼 서로 다른 양식으로 혼재되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고딕, 로마네스크, 이슬람 이렇게 다양한 양식들이 오묘하게 섞여 있는 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죠! 여러분, 그럼 이제 떠나볼까요!? Vamos !!


관람시간 - 월요일~토요일 : 10:00~18:00 / 일요일 11:00~13:00 , 14:00~18:00 

# 주의할 점!!! 정오시간은 절대로 피하시오 !!!  줄도 길고, 햇빛도 강합니다! 


메스키타 위부의 모습입니다. '성 라파엘' 기념비 뒷쪽으로 보이는 모습이지요! 규모가 워낙 커서 어디서나 볼 수 있고, 메스키타의 주변에 모든 볼거리가 모여 있어서, 관광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점! (1박 2일 정도면 충분! 여유있는 분들은 2박이상!)




바로 옆 골목으로 돌아오면 보이는 메스키타의 옆길! 넓직하고 유럽돋는 길에 강렬한 스페인의 Sol(태양)! 스페인에 가실땐 필수적으로 썬글라스 챙겨가시는 거! 잊지 마세요!? 그곳에선 썬글라스가 악세사리(?)가 아닌 필수품임을 눈속 동공까지 느낄수 있답니다.


[스페인추천지] Profound harmony of each different beauty - 

#Mezquita Catedral #메스키타 #Córdoba #España #스페인여행



메스키타 내부로 들어와서 입구로 들어가는 길 입니다! 사람들의 발걸음이 뭔가 기대에 가득찬 듯 하지않나요?  



입구로 들어가는 길에 찍은 탑입니다. 종이 울렸던가...?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어디서나 볼수 있는 그런 탑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네요! 



메스키타 내부의 정원입니다. 바닥은 작은 돌들로 촘촘히 박혀있고, 파릇파릇한 나무들이 예쁜 모양으로 깔끔하게 다듬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뭔가 무슬림 돋는 듯한 조형물들과 분수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뭔가 마음에 평화가 찾아오는 느낌입니다~



메스키타의 내부입니다! 곳곳이 섬세하게 조각되고 다듬어 져 있습니다! 

정말 이런 디테일은 제 카메라에 담기 정말 미안하네요...



천장입니다! 확실히 기독교풍으로 재건축 된 부분임을 한눈에 알 수 있네요! 강렬한 햇빛이 창문을 통해 내부로 들어와서 조금은 어둡지만 인공적인 조명없이 햇빛으로 비춰준답니다.



역시 성당임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이런 곳을 뭐라 불르는 지는 잘 모르겠는데... 유럽의 성당 내부엔 이만한 공간이 몇칸씩 나누어져 서로 다른 분위기로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성당에 성스럽고 위대한 느낌을 한층 더해주고, 여행자의 눈으로 볼땐 성당의 색다르고 다양한 재미를 찾을 수 있어 즐겁답니다! 



이쪽엔 이슬람 양식으로 보이는 공간이 있네요! 굉장히 디테일한(가까이서보면 광적인 듯) 무늬에   금가루들이 칠해져 있답니다. '세계문화유산'이라 긁어오면 큰일나요!!! 국제 도굴(?)범이 된답니다 ^^ ? 



[스페인추천지] Profound harmony of each different beauty - 

#Mezquita Catedral #메스키타 #Córdoba #España #스페인여행


이슬람 양식으로 된 천장입니다.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이 반짝이는 금을 더 빛나게 하네요! 실제로 가서 보면 아름다움에 까무라칠 지경!!! 이렇게 만드니 700여년 정도 걸리지 않았을까요!? 당시 얼마나 정성들였는지 한눈에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엔 하얀 돔형식의 천장입니다. 미친듯한 저 장식들을 보세요 !!! 보기엔 너무나 아름답지만 만약 저걸 하나하나 만든다고 생각해 보면...... 정말 대단하단 말밖에...... 여태까지 3개의 다른 천장을 보았지요!? 과연... 더 있을까요...?



더 있었네요!!! 한샷에 담을 수 있는 천장이 3개나 되네요! 여러분들... 죄송하지만 저의 사랑스런 똑딱이 카메라론 메스키타의 장엄하고 위대하며 엄청난 높이를 담을 수 없답니다... 감히... 그럴수 없겠죠? 직접 가서! 보셔야만 합니다!!! 



조금 길다란 공간의 천장. 역시 섬세함에 꺄악>ㅁ< 성당이라기 보단 궁전에 가깝지 않을까요!? 



성당 중앙에 있는 곳 입니다. 붉은 빛의 대리석이 정말 아름답네요... 이 앞에서 넋놓고 한 15분은 서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파이프 오르간 일까요!? 범접할 수 없는 아름다움... 아... 제가 다시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마지막 출구로 나오기 전의 내부를 찍어 보았습니다.! 끝이 정말 까마득... 하죠? 거의 200미터에 가까운 거리입니다. 앞에 보이는 대리석 기둥들은 전체 850개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 붉은 부분과 부분의 아치는 색으로 칠한게 아니라 붉은 돌흰 돌을 겹쳐놓은 것 이라고 하니... 엄청나죠?

여러분 여태까지 메스키타를 둘러보셨습니다! 어떻게 보셨는지요?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곳이라 감히 추천합니다! Vamos !


- Jung Ho. Ahn / Socuri Pass -


[스페인추천지] Profound harmony of each different beauty - 

#Mezquita Catedral #메스키타 #Córdoba #España #스페인여행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스페인 | 코르도바
도움말 Daum 지도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