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재단미술관

Fondation Louis Vuitton




파리에서 전하는 생생정보 :)

명품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뭐가있으신가요~?


럭셔리함의 대명사, 프랑스 대표 명품브랜드 '루이비통'

파리에 새로생긴 핫플레이스, 루이비통 재단 미술관 방문기를 공개합니다♪







작년에 문을 연 Fondation Louis Vuitton.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어떤 곳일까?? 

루이비통의 역사, 루이비통의 상품들을 진열해 놓을 곳일까??

하는 호기심에 찾아간 바로 그곳!!


일단 외관부터~ 우와 우와 하죠?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찾아가기 - 위치




일단 말로만 들어봤던 루이비통 재단 미술관.


찾아가 볼까요??

헉! 저긴 어디인가요???

Arc de Triomphe 가 개선문인건 알겠는데... 라데팡스 가는 길에 있는 숲속에 딱!!! 있네요!!!
어떻게 가지.....ㅠㅠ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찾아가기 - 셔틀




고민고민했지만~ 개선문에 이렇게 뙇!!

아기자기하고 루이비통스러운 셔틀이 있다는 사실!!! 

개선문 프히들렁 FRIDLAND 길에 15분 마다 있으니 가시는 분들 참조하세요~~♪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찾아가기 - 셔틀비 1유로




셔틀을 무료 아닙니당~~~ 1유로입니다. 

단돈 1유로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십니다 ㅎㅎㅎ

나름 티켓도 주고 ^^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찾아가기 - 지하철




지하철로 간다면?

LES SABLONS 레 사블롱 역에서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안내판을 찾으셔요~

어머. 저 표시는... 설마... 미술관 외관을 저렇게 그린건가요... 어머어머.

인포그래픽 좀 배우셔야겠어요. 라는 생각이 드는건. ;;;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폭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건...

시원한 물줄기~~~


이거. 어디서 본 거 같은데...?

서울 광장의 폭포 같은.. 이거...... 낯설지 않네요.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외관




두둥 -

이.... 난파선 같은...... 거대한 미술작품은??? 

멋지네~ 라는 말만 계속 되풀이되는 이 외관.


구불구불한 곡선이 특징인 건축 거장 프랭크 게리의 작품입니다.

프랭크 게리의 작품 중에는 바르셀로나에 있는 물고기 조각도 있으니, 바르셀로나 가시는 분들도 보세요 ^^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입구




놀라운 외관을 보고 있다 보니... 입구를 잊은 듯 ;;;


파리에 있는 숲 한 가운데 딱 있으니!

자연과 어울어진 거대한 걸작이랄까?

이제 그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내부




2015년 8월 기준, 성인 입장요금은 14유로.

때때로 갤러리는이 중간중간 닫아서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ㅎㅎ


안으로 들어가니.. 천장에 저 무엇인가요...

상상하던... 루이비통 미술관은.. 아닌거 같네요 ;;;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갤러리



진짜.

모던한 현대미술관이였어요!!!!


루이비통의 역사 박물관이 아닌,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맞습니다.

다양한 시도의 현대미술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죠.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갤러리




오디토리움부터 상설전시, 특별전시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현대미술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상의 일부도 하다의 예술, 미술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곳!

네, 역시 삶이 예술이죠.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갤러리 투어




갤러리에서 30분 또는 1시간 간격으로 도슨트와 함께하는 갤러리 투어 시간이 있습니다.

매 층에 준비되어 있으며, 무료입니다.

루이비통 재단미술관에서는 Micro-visite 라는 용어를 사용하니, 참고해 주세요 ^^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전시




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에서는 눈에 띄는 현대 미술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백남준의 작품부터 현대미술의 실험적 작품들을 많이 내놓은 토마스 쉬테의 작품까지.


앞서가는 현대의 예술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이곳 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이 아닌가 싶습니다.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발코니




이 미술관에서 가장 압도적인 부분은 아무래도...

미술관 건축물 그 자체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두 층에 걸쳐서 발코니가 있는데. 

어서와~ 이런 발코니는 처음이지?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발코니




파리에서 이런 숲을 만날 수 있다니...

숲 가운데 위치한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발코니에서 조용히. 한가로운 오후를 즐기고 싶다면.

이 발코니가 역시 짱!!!




ㅣ파리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 서울공원




불로뉴 숲 가운데 있는 루이비통박물관 에서 보이는 뷰가 바로 이곳.

어머. 낯설지 않은 아클리마타시옹에 있는 서울 공원입니다. 


파리에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서울(?)






파리에서는 미술관 산책을 하고 싶다면?

요즘 핫 하게 떠오르는, 루이비통 재단미술관 방문하기!


파리여행의 정답, 소쿠리패스에서.




(↑ 파리 핫딜이벤트 참여하기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프랑스 | 파리
도움말 Daum 지도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