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벽화]세상에서 가장 큰 그림, 동유럽의 벽화 #동유럽여행 #동유럽벽화 #폴란드 #체코 #CZECH #POLAND

Most biggest painting in the world, Fresco of east Europe. #Poland #Czech


오늘은 좀 특별한 동유럽의 모습을 볼까요 ? ? ? 

바로 폴란드와 체코에서 흔히 목격할 수 있는 벽화 !   

건물 한 면에 통째로 그려져 있죠 ! 대단하지 않나요 ? 과연 어떤 벽화들이 있을까요 ! ? 



체코, 프라하 ( Praha, Czech Republic ) - 프라하에 있는 벽화랍니다. 

정말로 벽 화 죠? 벽화가 이정도는 되야 벽화라고 할 수 있지요 !!! 

FOR THOSE WHO COME FROM NOTHING ! - 아무것도 아닌데서 오는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 !



체코, 프라하 ( Praha, Czech Republic ) - 프라하에 있는 벽화랍니다. 

앞에 있던 벽화 바로 옆에 있는 것 이지요. 어떻게 저 높이까지 그림을 그렸을까요 ? 엄~청 긴 사다리를 타고 올라 갔을까요?

이번 벽화는 왠지 폐차장의 느낌이 납니다. '차들의 죽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 일까요 !? 각자 생각해 보기 !!!



폴란드, 브로츠와프 (Wroclaw, Poland) -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있는 벽화입니다.

우선 가까이서 봤습니다. 아무것도 안보이네요... 좀 더 멀~리 가 볼까요 ?



브로츠와프, 폴란드 (Wroclaw, Poland) - 이제야 무슨 그림인지 좀 보이네요 ! 뭔가 '입체파'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

저는 피카소의 그림과 같은 느낌이 드네요~ 지붕 위 굴뚝의 묘사가 참 인상적이네요.



브로츠와프, 폴란드 (Wroclaw, Poland) - 좀 더 멀리 나와봤습니다. 이제 어떤 분위기인지 확실히 알 수 있네요 !

멀리서 보니깐 더 알록달록하고 예뻐보이네요 ^^ 다 똑같은 건물에 이런 벽화가 하나 있으면 정말 톡! 하고 튀겠네요~



브로츠와프, 폴란드 (Wroclaw, Poland) - 이번엔 좀 특이하고 심오한 벽화입니다. 사람 머리도 보이고...                         

여러가지 형체를 알 수 없는 물체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볼수록 무슨 이야기가 있는지 궁금하게 만드네요.


[유럽의벽화]세상에서 가장 큰 그림, 동유럽의 벽화 #동유럽여행 #동유럽벽화 #폴란드 #체코 #CZECH #POLAND


[유럽의벽화]세상에서 가장 큰 그림, 동유럽의 벽화 #동유럽여행 #동유럽벽화 #폴란드 #체코 #CZECH #POLAND




브로츠와프, 폴란드 (Wroclaw, Poland) -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벽화입니다 ! 그냥 벽에 그려진 그림이 아닙니다! 이 벽화는 훌륭한 캠페인을 위해 그려졌습니다 ! 이제부터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 

  • 폭력에 반대하는 캠페인 ! - 특히 가정에서 아내와 아이들을 때리는 남편 !

    가장 윗면에 쓰여진

    CO SŁYCHAĆ / U SĄSIADÓW- 'co słychać'는"how are You(어떻게 지내?)" "what's new(무엇이 새로워?)" 이 말은 길거리에서 아는 사람을 만나거나, 채팅으로 친구에게 안부를 물을때 하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hej Moni, co słychać" : "이봐 모니(카), 어떻게 지내니?"


    'SĄSIADÓW'이웃(neighbor)이란 뜻 입니다.

    하지만 직역한다면, "what hear" "what can hear" ( CO ? = what 무엇 ? / SŁYCHAĆ ? = hear 듣다 ) 

    그러므로 'CO SŁYCHAĆ U SĄSIADÓW'는 의미합니다.  

    - "너의 이웃에 무슨일이 있니? 뭔가 새로운 일이 있니? 이웃집은 어떠니? 이정도로 해석될 수 있겠죠.


    그리고 1층에 쓰여진(유럽은 한국에서의 1층이->0층(로비), 한국에서의 2층이->1층이랍니다.) 

    USŁYSZ = hear(듣다)!

    ZOBACZ = see! notice, observe, pay attention (보다, 주목하다, 관찰하다, 집중하다

    POMÓŻ = help(돕다)!

  • 결과적으로 이 캠페인 벽화의 의미는 길을 지나다니는 행인들에게 지금 지나가는 (이웃) 앞에 귀를 기울이고 관심을 갖으라는 말입니다. 혹시 내가 지금 지나가는 집 안에서 이상한 소리비명들리면 문제가 있는 것 이므로, 그냥 지나치지 말고 경찰에게 신고하거나, 그들에게 도움을 주라는 뜻 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명확히 공간이 나뉜 아파트 벽면에 그려져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웃에게 무슨 일이 있다면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니라, 우리 가족의 일처럼 여겨 서로 도와야겠죠?



스페인, 바르셀로나 (Barcelona, Spain)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작품입니다. 동유럽이 아니라 서유럽입니다 !            보통 서유럽의 벽화들은 단순한 낙서나 그래피티가 대부분이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도 있습니다 ! 정말 기타처럼 줄도 있네요.



스페인, 말라가 (Malaga, Spain) - 이곳은 스페인 말라가의 한 펍입니다. 사방이 건물로 둘러쌓여 있고 천장이 뚫린 공간입니다. 사방의 벽은 뭔가 이것저것 그려져 있습니다. 마치 만화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입니다.



스페인, 말라가 (Malaga, Spain) - 벽화가 참 개성있네요 ^-^


[유럽의벽화]세상에서 가장 큰 그림, 동유럽의 벽화 #동유럽여행 #동유럽벽화 #폴란드 #체코 #CZECH #POLAND


오늘 벽화 여행 어떠셨나요 ? 사실 제가 찍은 벽화들 보다 훨씬 많은 벽화들이 존재한답니다. 저도 처음엔 정말 신기했지만, 거리 곳곳에 있는 많은 벽화들을 보고, 또 보니 일상처럼 느껴질 정도죠 ^^ 여러분도 유럽에서 재미있는 벽화를 찾아 보세요 !!! 


- Jung Ho. Ahn / Socuri Pass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폴란드 | 브로츠와프
도움말 Daum 지도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