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S/London

[런던여행정보] 오이스터카드로 저렴한 런던여행#런던여행#오이스터카드#런던교통#소쿠리패스

반응형

런던여행 필수정보

이것만 준비하면, 런던여행준비 끝!

런던 오이스터 카드



[런던여행정보] 오이스터카드로 저렴한 런던여행#런던여행#오이스터카드#런던교통#소쿠리패스


 

런던은 물가가 비싼 나라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교통비도 비싸겠죠??

하지만!! 런던 오이스터 카드가 있다면 보다 저렴하게 런던 교통을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런던 오이스터 카드는 많은 혜택이 있는 만큼 알아두어야 할 것도 많습니다.



<첫 번째!!>

오이스터 카드는 버스, 지하철, 트램, DLR과 같은 교통수단을 이용 할 수 있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런던 시내의 대중교통을 이루는 존 시스템에 구애 받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고로 런던 오이스터 카드는 런던 대부분의 대중교통을 지역 구분 없이 모두 이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위 지도 모든 교통이죠!!



<두 번째!!>

런던 오이스터 카드는 1일 최대 요금 이상 부과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존1-2구간의 1일 최대요금은 £ 8.40인데요

만약 이 금액 이상 사용하여도 그 이상은 더 지불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런던 오이스터카드는 적게 써도 이득!! 많이 써도 이득!!이라는 것이겠죠??



 <세 번째!!>

런던 오이스터 카드는 다른 패스와는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피크(Peak)와 오프피크(Offpeak)에 따라 이용 요금이 좀 다르다는 것입니다.

피크(Peak)는 평일(-) 오전 9:30 이전 시간이며, 오프피크(Offpeak)는 월요일-금요일 오전 09:30 이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입니다

 


 

<네 번째!!>

런던 오이스터 카드 사용 방법충전 방법 그리고 환불 방법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승차시와 하차시에 노란색 리더기에 터치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충전 방법도 간단합니다. Tube Station, London Travel Information centre, 3,900개의 Oyster Ticket Shops 에서 충전 가능합니다.

환불 방법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런던 현지에 있는 큰 역, 꼭 튜스 스테이션에서 역 직원에게 리펀드 플리즈~라고 하면 남은 충전 금액을 환불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는 꼭 반납할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다는......


 

<다섯 번째!!>

런던 오이스터 카드에 또 다른 혜택 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 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새롭게 등장한 런던의 랜드마크, the Emirates Air Line Cable car 25% 할인된 가격에 이용가능하고 템즈강 Clipper boat 1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통비도 절약하고 런던의 명소도 저렴하게 이용하고 일석이조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