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S

[감성도시 상하이]아기자기한 중국 정원 #예원 #중국차 #중국만두 #YuGarden

반응형

화려한 밤거리와 다른 아기자기한 상하이.

[감성도시 상하이] 아기자기한 중국 정원 #예원 #중국차 #중국만두 #YuGardena


# 1. 상하이에 가장 중국스러움을 느끼다 #예원





명나라 한 관리가 만들었다는 예원은 중국의 4대 정원 못지 않은, 상하이 여행에서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코스 입니다.

이 관리의 이름은 반윤단 !

그는 부모님을 위해 예원을 만들었는데, 스케일이 어찌나 크시던지 18년 동안 지어야 했답니다.

안타깝게도 그 동안 부모님이 돌아가셨다고 하네요.

시작이 조금 슬퍼서 그랬는지 역사 속에서, 깨지고 다쳐서 지금의 규모로 축소되었다고 해요!




MISSION 1. 용을 찾아라!!!!

예원을 알고 가면 더 볼 거리들이 많습니다. 

특히, 기와들을 얹혀서 만든 이 용문양은!!!! 예원의 담을 따라 쭉~~ 이어져 있습니다. 어디에 꼬리가 있나 찾아보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MISSION 2. 정말 독특한 돌을 찾아라!!!!

중국 정원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함과 아기자기함이 여기 다 있습니다. 바로, 신기한 돌들입니다.

구멍이 숭숭 뚫린 위링룽이라는 돌을 볼 수 있습니다. 제일 위 구멍에 물을 넣으면, 모든 구멍으로 물이 나와요. 그래서 비오는 날 보면 정말 신기합니다.



MISSION 3. 아기 사자는 어디에??!!

예원 안쪽 입구에서 철사자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에는 사자가 없었다고 해요. 그래서 당시 중국 사람들은 상상 속의 사자상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예원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암사자와 숫사자가 있습니다. 또 아기 사자도 볼 수 있습니다. 잘 찾아봐야해요~~!

힌트는 ! 

당시 중국사람들은 사자가 새끼 발가락으로 젖을 물린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자, 이제 보이시나요 ?!


블링블링한 상하이 속, 이야기 상하이

아기자기하고 신기한 이야깃 거리가 많은 상하이 여행 ^^




이제, 소쿠리패스에서 미리 만나 볼 수 있습니다.

COMMING SO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