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FIT여행 정보만큼 상품도 중요(여행신문)


FIT여행 정보만큼 상품도 중요

-소쿠리트래블닷컴 5월 오픈

“여행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특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쿠리닷넷(www.socuri.net)으로 지역별 FIT 여행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온 올더시티네트워크(주)가 오는 5월1일부터 여행상품사이트 소쿠리트래블닷컴(www.socuritravel.com)을 운영한다. 소쿠리트래블닷컴에서는 정보사이트인 소쿠리닷넷에서 한계가 따르던 B2C 사업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올해 1월 세운 티벳 트래블센터, 5월에 설립되는 보라카이 트래블센터 등 직거래를 통한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 및 B2B사업도 일부 병행할 계획이다.

올더시티네트워크 여행기획본부 류홍렬 본부장은 “네티즌들이 정보 사이트의 상업화 또는 상업성을 터부시 하는 경향이 있어, 이를 아예 분리해 소쿠리트래블닷컴을 기획했다”며 “여행정보를 제공해도 개인이 실제로 여행하기 어려운 곳이 많은데, 이를 실현시키는 것을 도와 비대중적인 지역이라도 소규모 인원으로 출발하고, 대형여행사에서 취급하기 어려운 상품들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쿠리트래블닷컴을 선보이기에 앞서 올더시티네트워크는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멤버도 영입했다. 류 본부장은 노매드트래블에서 활동한 바 있고, 이웃나라팀을 맡은 노근태 팀장은 중국오지 전문으로 꼽히던 우리원여행을 운영했다. 또 먼나라팀에는 넥스투어에서 유럽팀장을 맡았던 이정민 팀장이 합류했다.

한편, 소쿠리트래블닷컴은 사이트 개설 기념 이벤트로 100명에게 종합검진 할인권 및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여행상품 이용객들에게는 48% 할인권을, 허니문 상품 예약자들에게 선착순 2쌍에게는 무료 이용권을 각각 증정한다. 02-733-7274


이지혜 imari@traveltimes.co.kr
발행일  2009-05-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