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하와이

하와이 대표 항공사 하와이안항공 (Hawaiian Airline) 비교분석!!

반응형

하와이 대표 항공사 하와이안항공 (Hawaiian Airline)을 소개합니다.^^


Aloha!!
하와이 여행 갈 때!!!
예전에는 대한항공을 가장 우선으로 뒀다면! 지금은 하와이안항공을 가장 우선으로 둘 것이라 생각한다.

왜일까??

이유가 뭘까??

하와이안항공의 장점?? 하와이 항공권으로 추천할만한 이유라도 있는 것일까??
자! 그 이유 알아보러 갈까요??!! Let's go!!




☆  하와이 갈 때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는 그 이유!!  첫째~! No1 #1


하와이안항공은 하와이를 대표하는 항공사이다! 따라서 이름도 하와이안항공!!! 바로 Hawaiian Airline이다.. 그렇다 아무나 사용할 수 없는 이름이란 말이다...!!!

다른 여타 지역 항공사들의 경우 우리나라 승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적기 즉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에 비해 매우 열세이지만,  하와이만큼은 하와이안항공만큼은 다른 모습을 보인다!!
물론! 같은 값이면 대한항공을 타겠지?? ㅎㅎ;




☆  하와이 갈 때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는 그 이유!!  둘째~! No2 #2

이것이 진짜 이유다! 왜 진짜 이유를 두번째에 얘기하냐구?? 기다려보시라.. 들어보시면 이해된다..

우선 직항이면서 가격이 대한항공보다 대체로 저렴하다!
그리고!! (요즘은 많이들 알고 있는 정보라 식상할 수도 있....;)

요즘 허니문으로 많이 찾는 마우이, 빅아일랜드* 등을 갈 때 공짜로 갈 수가 있다! 응??
* 하와이 국내선이라 부르지만, 하와이 주내선이라고도 한다. 중요 Point!! 대부분의 하와이 주내선 운영은? 그렇다!! 하와이안항공이 운행한다.. 눈치채셨나?? 당신은 이미 하와이전문가!!



예를 들어 마우이 주내선 왕복에 약 21만원이 든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델타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일본항공 등등을 타도 이 주내선 비용은 별도로 들어간다!
하지만 인천-호놀룰루 구간을 하와이안항공으로 발권할 경우 주내선을 함께 예약을 하면 공짜가 된다!
ㅎㅎ 약간의 TAX가 오르긴 하지만 별로 체감되지 않는 수준이다!
그럼 기본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타섬(마우이,빅아일랜드 등)을 가려는 여행객에게는 약20만원이 더 저렴해지는 것이다!
이런 점이 가장 매력적이 되겠다!


☆  하와이 갈 때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는 그 이유!!  셋째~! No3 #3


하와이안항공은 그룹항공권
으로 주로 판매가 되고 있다는 점!!
이게 뭔말이냐...?? 좀 어렵다.. 여행사나 항공사 관계자 아니면 이 부분 이해하는데 전반적인 기본 상식이 필요하다..
이해 안된다고 경찰이 출동하는 것도 아니니, 염려하지 말고 정 읽다 어렵다면 그냥 패스 하시라~~

많은 부분은 아니지만, 대체로 여러분들이 떠나려는 주말엔 다른 사람들도 떠나고 싶어한다. 이게 뭔말이냐..? 내가 가고 싶을 때면 남들도 다 가고 싶다는 얘기다.. 그렇다면 좌석은...????? 요즘 하와이안항공 주말좌석 상황은 그야말로 전쟁통이다... 좌석확보 정말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여행사는 하와이안 항공과 미리 계약을 맺고 선구매 '블럭'항공권으로 운영하려고 한다. 그래야 주말좌석확보 전쟁에서 그나마 숨통을 조이지 않는다. 그런데 항상 매진사례인가?? 그것은 또 아니라는 것이다. 따라서 미리 선구매한 항공권을 소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든 판매를 해야하지 않겠는가?

하와이안 항공과 여행사들의 공격적인 판매전략 덕분에 직항을 원하는 허니무너에게 여러가지 장점으로 확실히 어필이 되고 있다~

하와이안항공에 도입되는 A380의 모습이다.

하와이안항공에 도입되는 A380의 모습이다. 그야말로 럭셔리함의 극치라 할 수 있겠다..

암튼!! 결론적으로~!
이 하와이안항공은 개인 모니터는 없지만, 넓은 좌석간격을 갖춘 하와이의 대표 항공사이며,
워낙 밝은 이미지의 관광지인 만큼 비행기를 타는 순간부터 하와이를 느낄 수 있는 산뜻함!
직항이며, 주말 예식 후에 바로 출발하기에 부담이 없는 약 22시 출발이라는 굳~ 타임!
(하와이 허니문 계획 중이라면 꼭 기억해두자!)
타섬을 무료로 연결해주는 센스!
무엇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
위의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선택 받을 자격이 있다고 본다!

       마우이의 할레아칼라.. 구름위를 달리는 그 기분~은 정말 좋아요!


TIP#1 !! 하와이안항공과 오케이캐쉬백
이거 진짜 확실하게 여행객들을 후리는 데 특효다.. 항공권 사면 오케이캐쉬백 적립해준단다.. 좀 안 어울리는 듯 하지만, 나중에 적립된다 하면 다들 함박웃음이 절로 ^^



TIP#2 !! 잡기 어려운 하와이안항공 주말좌석 구매요령!!

하와이안항공 주말 출발을 예약하려면 최소 3개월 전이며, 4~5개월 전 예약을 권장한다!
대부분 하와이안항공의 블럭(그룹항공) 패턴은 4박6일, 5박7일 이다!
개인적으로는 타섬가려면 6박8일 이상을 해야 그나마 좀 제대로 본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가는김에 어디도 찍고 어디도 찍고, 그냥 사진으로 남기고 그런 것에 의미를 둔다면 할말이 없지만...
그래도 기왕이면 좀 더 제대로 보고 좀 쉬고 오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6박8일 이상을 권하고 싶다!
아! 휴가가 짧으면 어쩔 수 없지만... 뭐 대체로 일요일 안으로는 한국에 들어오니 걱정은 말자!


TIP#3 !! 하와이안항공이 뉴욕까지????

최근 발표에 따르면 하와이안항공이 호놀룰루-뉴욕구간 취항을 2012년 6월에 한다!!^^
와우~~!!! 하와이와 뉴욕을 둘 다 볼 수 있는 새로운 여행패턴이 내년엔 나온다는 말이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블로그를 꾸준히 찾아주거나, 글쓴이에게 연락을 주시라~

쪽지, 이메일, 댓글, 전화 뭐든지 가리는거 없는 편식이라는 건 모르는 사람이니까~요^^(존댓말 ㅋ)
혹시 궁금해할까봐 살짝 남겨둔다면, 소쿠리트래블 하와이 담당 김영승이라고 조심스레 ^^

더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