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자유여행] 샌프란시스코  케이블카 이용하기 #샌프란시스코
아메리카대륙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샌프란시스코
자욱한 안개에 보일듯 말듯 빨간 긴~~~~ 다리 금문교, 달리는 케이블카에 밖으로 몸을 반쯤 내밀고 시내구경하는 사람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춥지 않아 살기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샌프란시스코로 소쿠리와 함께 떠나보세요~ 샌프란시스코 자유여행!!


샌프란시시코 자유여행에서
꼭 한번은 타봐야할 샌프란시스코의 명물 케이블카!
도시의 낭만적 이미지에 아날로그 감성을 터치하며 달리는 케이블카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도시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샌프란시스코 자유여행의 묘미!!!
 


 

케이블카하면 남산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와 같이 긴 줄로 공중으로 이동하는 것만 떠올리다가 하늘만 보고 케이블카가 어딨냐며ㅋㅋㅋ 샌프란시스코의 케이블카는 전차처럼 공중에 설치된 전선을 통해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지하에서 쉴새없이 돌아가는 케이블을 물고 움직이기 때문에 시내중심으로 언덕을 오르락내리락 한답니다.
실제로 케이블카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유명세를 타고 있어서 한번 탑승하려면 줄을 오랬동안 서야 탑승할 정도랍니다.

케이블카 밖으로 몸을 반쯤 내밀고 시내구경하는 사람들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노선도 출처: http://www.sfcablecar.com/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성인 1회 탑승 시 $6달러 (5세이하 무료) 이며, 하루종일 탈수 있는 패스는 1일 $13달러이니 하루종일 케이블카로 샌프란시스코를 둘러보려면 All Day pass를 이용하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운행시간은 06:30~24:30 이며, 운행시간은 현지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유여행의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노선도에서 보시다시피 유니온스퀘어에서 대부분 승하차를 하게됩니다.
자유여행을 샌프란시스코에 왔는데 유니온스퀘어에서 줄 서서 타면 이거 시간 많이 뺏긴답니다.
팁!! 한 두정거장을 위로 올라가 보세요..
줄서는 사람들 아무도 없죠?? 여기서 기다리고 있다보면 다음에 올라오는 케이블카를 살포시 올라탈 수 있답니다.
자리가 비좁다구요?? 조금만 가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내리게 되니 걱장하지 마세요..!!!
그리고 진정한 샌프란시스코 자유여행은 걸어다니면 볼 수 있다는 것!! 잊지마세요..
 


 
샌프란시스코 케이블카는 3개의 노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POWELL-HYDE LINE: 샌프란시스코의 주요 관광지를 지나는 노선으로 꼬불꼬불 롬바드 스트리트의 가파른 고개를 넘어가며,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을 가로질러 Fishermen's Wharf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사랑받는 노선입니다. 

사진출처: http://en.wikipedia.org/wiki/File:Coittower1.jpg


POWELL- MASON LINE: 과거 이탈리아 이민자들의 거주지였던 North Beach와  샌프란시스코의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Coit Tower와 케이블카 박물관 지나가는 노선입니다.

 


California Line: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을 가로지르며, 샌프란시스코의 경제의 원동력인 Finance District의 고층빌딩을 거쳐 뱅크오브 아메리카 본점, 퍼시픽증권거래소 등 샌프란시스코 경제의 심장부인 엠베카데로 센터로 이동하는 노선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느껴보는 샌프란시스코 자유여행!!
샌프란시스코의 아름다운 도시의 전경을 느껴보세요




 [샌프란시스코자유여행] 샌프란시스코  케이블카 이용하기 #샌프란시스코




더 많은 소쿠리트래블의 상품보기!!





 





 
 
신고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