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길을 로마로 통한다 !! 어떻게? PIAZZA로 !

PIAZZA 를 피자로 읽은 나는... 하하; PIAZZA 는 이탈리아어로 광장을 뜻합니다. 


[로마여행]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 베네치아 광장 # Piazza Venezia #

광장의 재발견 


시즌 1. 베네치아 광장    Piazza Venezia 


로마 교통의 중심지인 이곳은 6개의 큰 대로가 만나는 지점입니다. 베네치아 추기경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네요~

나도 위인이 되어 오솔길 하나라도 내 이름으로 만들었으면, 좋겠구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래전부터 로마에서 정치적, 문화적 중심지였던 이곳~ 차가 없던 시절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하는 상상이 드는 이곳!!

물론, 지금은 많은 차들이 지나다닙니다~ 거의 모든 버스 노선이 이곳을 지나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래서, 여행 중 최고의 환승센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    Monumento di Vittorio Emmanuele


거대한 이 기념관은, 보자마자 우와~~ 소리가 절로~ ♬

이탈리아를 통일한 왕이 바로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 그의 이름을 딴 기념관이죠!! 가운데 딱! 계십니다~



동상을 보는 또다른 시선 하나 ! 

저 동상의 말이 다리 하나를 들고 있으면, 제왕급인사를 모시는 거고 !! 저 말이 두 발을 들고 있으면~ 장군님을 모시는 거래요.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는 위대한 왕이였군요 @ㅅ@



기념관 가운데 있는 곳에는 세계1차대전 당시 순직한 사람들이 잠들어 계십니다.

늘 그 앞을 횟불로 밝히며 지키시는, 직업정신이 정말 투철한 분들이 계십니다!!

" 이 불이 꺼지면 이탈리아가 망하고 이탈리아가 망하면 유럽도 망한다 " 라는 생각으로 지키신다고 하네요!

맘마미아~!!



일명 "조국의 제단" 이라 불리는 이곳에서 매년 6월 2일에는 이탈리아 통일 기념행사가 열립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웨딩케이크나 타자기 같아 보인다고 해서 웨딩케익~ 또는 타자기 라고 불린데요~

전 못 봤지만;; 하늘은 보셨겠죠 +_+


[로마여행]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 베네치아 광장 # Piazza Venezia #

 


 베네치아 궁전    Palazzo Venezia


피에트로 바르보 추기경이 자신의 저택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었던 이곳은, 

16세기 중엽에는 베네치아 공화국 대사관으로 사용되었다고 해요. 

지금은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나같은 여행자에게는 옥상 관람대로 이용되고 있죠 ^0^



재미난 사실은, 이 궁전 바로 맞은편에 모사품이 있습니다!!

베네치아 궁전을 똑같이 본떠 만든 건물이 있어요~ 여행가시는 분들, 꼭 찾아보십시요!




 산타 마리아 인 아라코엘리 성당    Santa Maria in Aracoeli


하늘 위에 있는 성당이 불리는 이 성당의 역사는 기원전 6세기부터 시작됩니다.  

이 성당에는 죽은 사람을 소생시킬 수 있는 기적의 힘이 있다고 믿어지는 물품이 있습니다.

바로, 아기 예수의 올리브 나무 조각 '산토 밤비노' !!!  

그러나...누군가에게 1994년 도난당한 이후 아직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누구냐!!!!

지금은 '산토 밤비노' 복제품이 있습니다~~ 



이 성당에는, 124개 계단을 올라야 만날수 있습니다!! 

그거 아시나요? 무릎으로 이 층계를 끝까지 오르면 복권에 당첨된다는 속설이 있다는 거!!

우리 함께, 도전 할까요 ^ㅡ^




아는 만큼 보인다 +ㅅ+ !

유쾌한 여행을 꿈꾸는 당신에게~

SO~ CURIOUS !






[로마여행]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 # 베네치아 광장 # Piazza Venezia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이탈리아 | 로마
도움말 Daum 지도
top

Write a comment